뽀라닷컴
Loading...




육아,교육,학습 정보>>

초기설정 초기설정 목록형 목록형 웹진형 웹진형 앨범형 앨범형 블로그형 블로그

전체(269)육아정보 (112) | 육아자료 (68) | 건강정보 (46) | 임신,출산 (27) | 기타정보 (16) |
여름철 냉방병에 걸리지 않게 주의를 2008-04-28 22:42:47
홈페이지홈페이지

계속되는 폭염. 에어컨, 선풍기 등의 냉방기구 사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아이들의 경우 에어컨에서 나오는 세균에 쉽게 노출될 뿐만 아니라 과냉방으로 인해 냉방병 등에 걸릴 위험이 크다. 또한 밀폐된 공간에서 에어컨을 장시간 틀면 생명에 위협을 받을 수도 있다.

선풍기를 틀어놓을 때도 항상 창문을 열어놓고 에어컨을 틀 때는 바깥온도와 10℃이상 차이가 나지 않도록 신경써야한다. 에어컨, 선풍기… 여름철 냉방기구 사용 시 생기기 쉬운 사고와 예방법을 알아본다.

냉방기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요…
여름철 사용이 잦아지는 냉방기구는 사용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관리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무엇보다 장시간 사용해서 실내외 온도 차이가 10℃ 이상 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한다.

1_ 에어컨 필터는 2주에 한 번씩 교체해준다 에어컨을 청결하게 하지 않으면 필터의 먼지나 세균 등이 공기 중으로 확산 될 위험이 있다. 에어컨 필터는 2주에 한 번씩 교체해주고 선풍기 날개도 물로 씻어줘 청결하게 한다.

2_ 1시간 마다 환기를 시켜준다 에어컨을 틀더라도 1시간에 한 번씩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준다. 신선한 공기를 공급해줄 수 있어 좋다.

3_ 항상 온도를 체크한다 실내외 온도 차이가 너무 심하면 감기에 걸리거나 냉방병으로 고생하는 일도 생긴다. 온도차가 10℃ 이상 나지 않도록 수시로 온도계로 실내외 온도를 비교한다.

4_ 안전망을 사용한다 선풍기 대 사이로 손가락을 넣어서 부상을 입는 경우도 흔하다. 선풍기에는 안전망을 씌우우도록 한다.

5_ 외출시 얇은 옷을 준비한다 지하철 등의 공공장소에서는 에어컨의 온도를 조절할 수 없어 난감할 때가 많다. 얇은 남방이나 카디건을 준비해서 덮어주면 감기 등을 예방할 수 있다.

6_ 소금으로 가글링 해준다 40℃ 정도의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거나 하루에 두세 번씩 소금으로 가글링을 해주면 냉방병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7_ 감기 기운이 있을 때는 의사의 처방을 받는다 레지오넬라균에 의한 냉방병은 감기 기운으로 그 증상이 나타난다. 감기 증상과 함께 설사와 고열, 근육통이 생기면 병원에 데려간다.

8_ 밤에는 창문을 열어둔다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틀어놓고 자면 질식 등의 생명에 위협이 될 수도 있다. 창문을 반쯤 열어놓거나 냉방 기구의 타이머 기능을 이용해 안전하게 사용한다.




    



목록보기 삭제하기
이전글 신생아 돌보기..   2008-04-28 28 15488
다음글 유아 한글 익히기 가이드   2008-04-28 11 14814